검색

이군수 의원, 성남시 발달장애인 평생교육 지원방안 마련을 위한 토론회 개최

성남시 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 설립을 위한 의견 청취!

- 작게+ 크게sns공유 더보기

백주희 기자
기사입력 2023-11-15


이군수 의원(신흥2‧3동·단대동, 더불어민주당)이 13일(월) 성남시의회 4층 세미나실에서 성남시의회 의원, 발달장애인 가족, 관계부서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남시 발달장애인 평생교육 지원 방안 마련을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는 김기룡 교수(중부대학교)가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의 필요성 및 지역 차원의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발제에 나섰으며, 이어 정은중 구리시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장이 구리시 사례 중심의  발달장애인 평생교육 지원방안을 발제했다.

 

토론자로는 장애인 단체를 대표해 김해경(성남시 한국장애인부모회 회장), 복성옥(성남시 경기장애인부모연대 이사)이 토론으로 나섰으며, 발달장애인 평생교육과 관련해 가족의 요구사항과 평생학습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등 성남시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센터 설립을 위한 조례 제정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논의하였다.

 

이군수 의원은 “성남시 발달장애인 평생교육 체계 구축과 제도화를 위해 발달장애인과 가족, 성남시민, 전문가 등 모든 분들의 관심과 노력이 필요하다.”며 “성인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센터 설립을 위한 조례 제정에 오늘 토론회 주제발표 내용과 토론 의견을 충분히 반영하여 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 설립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현재 성남시는 장애인가족지원센터를 통해 장애인을 비롯한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중이지만 성남시 3,500여명의 발달장애인을 전담하기에는 부족하다는 의견이 많다.

 

앞으로 성남시도 다른 지자체와 마찬가지로 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 설립을 통해 성인 발달장애인의 평생교육권을 보장하고 발달장애인과 지역사회가 더불어 살아갈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성남N. All rights reserved.